보스웰리아 먹는 시간 방법과 보스웰리아와 같이 먹으면 좋은 성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란 인도 유향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아시아, 인도, 일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의 추출물을 말합니다.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 수천년동안 이용되어 왔으며,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보스웰산 성분의 항염증 효과가 염증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 골관절염 개선 효과
- 류마티스 관절염 개선 효과
- 염증성 장질환 (IBD) 개선 효과
- 천식 치료 보조 효과
위 효과들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그 효과들이 확인되었으며, 이 외에도 항암 효과, 당뇨병, 파킨슨병 치료와 같은 연구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먹는 시간은 식전 식후 무관하게 섭취하셔도 되며, 위장이 약하시거나 공복 섭취 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은 식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대부분의 인체적용시험에서 일일 복용량을 한번에 섭취하지 않았고, 하루 1,000 mg 이하의 보스웰리아를 나누어서 복용하였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성분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들이 연구되었으며, 몇몇 성분들은 보스웰리아와 같이 섭취 했을 때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 완화와 신체 기능 개선 효과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어떤 성분인지지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8년 국제 학술지 J Med Food. 에 게재된 논문에 의하면 보스웰리아와 함께 강황 그리고 가자 추출물이 포함된 복합물이 염증을 유발하는 5-LOX 효소를 억제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하루 200mg 또는 400mg을 12주 동안 섭취함으로써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과 신체 기능을 개선하여 삶의 질의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위 연구 결과 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섭취하는 양입니다.
한가지 성분을 많이 복용하는 것보다 다양한 성분을 조금씩 복용하는 것이 간수치 뿐만아니라 우리 몸에 부담이 덜 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및 주의사항
다양한 임상시험에서 설사, 메스꺼움 등의 가벼운 위장장애가 알려져 있으며,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셔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이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하며, 보스웰리아는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의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복용 중이신 의약품이 있는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의 경우 자궁으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정확한 근거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만큼 피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일반 복용량 내에서는 비교적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장기간 과다 복용 시 간독성 우려가 있으므로 제품별 정해진 용량을 섭취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관절 건강을 위해 6개월 이상 복용 중이시라면 한달 정도 휴지기를 갖으시거나, 잠시 다른 성분의 관절 영양제를 복용해보시는 것도 팁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다른 관절 영양제 성분도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시간 방법과 같이 먹으면 좋은 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