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생일 선물 추천 관련 내용입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선택의 폭이 넓지만 아직 학생이라면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음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드리는 자녀 입장에서는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엄마 생일 선물 6가지를 추천 드릴테니 꼼꼼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받는 분 입장에서는 이유가 더 중요합니다. 모두 간단한 선물이지만 의미는 간단하지 않습니다.
제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때 한 번 이상 드렸던 선물 중 선별하였습니다.
엄마 생일 선물 추천
운동화
구두의 경우에는 선호하시는 브랜드가 있을 수도 있고 가격적인 부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꾸며야하거나 격식있는 자리에 필요하기 때문에 어머니 취향이 많이 반영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운동화의 경우에는 운동하거나 크게 꾸미지 않고 나가실 때 편하게 신을 수 있기 때문에 엄마 생일 선물로 추천드립니다.
가격대도 용돈을 모아서 사기에 부담되지 않습니다. 미리 어머니 운동화 사이즈를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선물 받고 사이즈 안맞는 것도 받으시는 분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가 운동이나 산책을 좋아하신다면 더 좋고, 건강 관리를 위해 체력관리도 하시라는 의미도 담겨있어 좋습니다.
저도 참고로 두 번인가 세 번 한 것 같습니다. 학생 때 한번 했었고 취업하고도 아버지랑 같이 커플 운동화로 드린 적이 있고 산책가실 때 많이 신으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커피나 차(tea)
엄마가 집에서 자주 드시는 커피나 차가 있을 겁니다. 너무 익숙해서 생각도 안해봤을지도 모릅니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많이 드시는 차 중에서 선택해도 되고, 비슷한 느낌의 새로운 차를 찾아보셔도 됩니다.
경제적인 부담이 적을뿐만 아니라, 어머니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좋고, 휴식과 안정을 선물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꾸준히 두고 마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는 새롭고 비싼거면 좋은 줄 알고 드렸었는데, 처음에만 드시다가 잘 안드셨습니다. 이왕이면 맛이 너무 특이하지 않고 무난한게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하고는 차는 선물하지 않았고, 커피머신 사드렸습니다. 커피머신은 나중에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머그잔
집에 가족사진 있으신가요? 없는 집도 많습니다. 그런데 핸드폰에 잘 찾아보면 아마 있을 겁니다. 없어도 괜찮습니다. 핸드폰 카메라가 워낙 좋고, 머그잔은 사이즈가 작아서 그렇게 좋은 화질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저의 어머니는 엄청 좋아하셨습니다. 어머니란 존재가 가족의 의미를 저희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시기 때문입니다. 아마 선물해드려도 쓰진 않으실 겁니다. 주방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실겁니다.
괜찮습니다. 사용하라고 드리는게 아니니까요.
말씀드린데로 저희 어머니는 제가 학생일 때 드린 선물로 가장 좋아하신게 가족사진이 있는 머그잔이었습니다. 어머니에게는 자녀에게 선물을 받았다는 기쁨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마음에 품을 수 있는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잠옷
꼭 잘때만 입는 옷이라기보다 꼭 잠옷이 아니어도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밖에 입고 나가는게 아니기때문에 취향을 많이 고려하지 않아도 되고 무난한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대부분 잠옷 디자인이 무난하긴 합니다.
주의할 점은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소재의 잠옷을 찾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빠, 엄마 커플로 드렸는데 당시에 아빠 꺼는 제가 입었었습니다. 왜 그런지는 잘 아실겁니다.
가족 외식
머그잔과 마찬가지로 어머니에게는 받으시는 본인만 좋은 것 보다는 가족의 의미를 담는 선물이 좋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평소에 외식을 자주 하시더라도 먼저 제안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단, 사전에 아버지와 얘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같이 있는 자리에서 얘기했다가 예상못하게 아빠가 집에서 먹자고 할 수 도 있습니다.
위 5가지는 하나만 선택하셔도 되고 경제적 상황에 따라 두 개 이상을 같이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마지막 하나는 개인적으로는 꼭 같이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손편지+꽃다발
예상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진짜입니다.
선물하는 학생인 자녀도 마찬가지겠지만, 엄마도 학생인 자녀에게 부담주고 싶지 않은 마음은 같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무엇보다 진심어린 편지는 써보시길 바랍니다. 취업하면 더 못쓰게 됩니다.
저는 유일하게 엄마의 눈물을 볼 수 있었던 생일 선물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런저런 핑계로 1번 밖에 못했습니다. 다음 생신 때에는 드려볼까 생각해봅니다.
엄마 생일 선물 추천 마무리
엄마 생일 선물 추천 학생 맞춤형으로 말씀드렸습니다. 단, 위에 소개해드린 내용은 40대, 50대 엄마에게만 적용됩니다. 아버지한테 똑같은거 하면 안됩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아버지 선물은 따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0대, 50대 엄마 생일 선물로는 가격보다 가족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