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굿바이 스트레스 효능 관련 내용입니다. 성분 별 효능 및 부작용, 복용 방법, 가격, 판매처 관련 정보까지 섭취 전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굿바이스트레스 추천 대상
-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분
-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도가 높아지시는 분
- 과도한 스트레스로 피로한 직장인
- 육아와 가사에 지친 주부
굿바이 스트레스

굿바이스트레스는 테아닌을 주성분으로 함유한 스트레스 영양제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뿐만 아니라 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멀티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현재 제조사는 미국 US PHARMATECH NV INC.입니다.
굿바이 스트레스 효능
주성분은 테아닌이라는 성분입니다. L-테아닌은 두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여 알파파(alpha wave)를 유도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파파는 마음이 차분하고 안정된 상태에서 방출되는 뇌파입니다.
굿바이스트레스 1일 권장 섭취량에는 L-테아닌(200mg)과 홍경천추출물(200mg), 마그네슘(100mg), 비타민D3(25mc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홍경천은 티벳 히말라야를 원산지로 백두산, 아시아의 추운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바위돌꽃 허브입니다. 고산 지대에서 강한 생체 방어물질을 축적하는 식물로 홍경천추출물은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입니다.
기능성 원료인 홍경천 추출물은 24~35세의 야간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꾸준히 섭취했을 때 야근으로인한 피로도 감소 효과와 함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농도가 감소하는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굿바이스트레스 복용법
1일 1회, 1회 1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먹는 시간은 식전 식후 정해져 있지 않으며, 편하신 시간에 드시면 됩니다. 단, 위가 약하신 분들과 공복 섭취 시 속쓰림이나 메스꺼움을 느끼신 분들은 식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굿바이 스트레스 부작용
굿바이 스트레스는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위에 소개해드린 효능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주성분 또한 다양한 임상시험에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단, 엘테아닌 원료 특성 상 특별히 주의하셔야 하는 점이 있으니 섭취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과다 복용 시 두통, 어지러움이나 소화불량, 설사, 복통과 같은 위장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이 체질 및 알레르기 체질이신 분은 피부 두드러기와 같은 과민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성분 및 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원료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안내해드린 부원료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L-테아닌은 카페인과 길항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테아닌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카페인 함유 음료(커피, 홍차, 녹차 등)와의 병용 섭취에 주의하시고 카페인을 섭취하고자 하신다면 최소 4시간 이상의 시간 간격을 두시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 치료 중이거나 의약품(항우울제, 당뇨약, 고혈압약 등)을 복용 중이신 분들은 담당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고 의약품과 1시간 이상의 시간차이를 두시고 병행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및 수술 전후 환자는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굿바이 스트레스 가격
- 1박스 : 2만원 중반
굿바이 스트레스 가격은 1박스 기준 2만원 중반입니다. 판매처 별 수량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쿠폰과 배송비를 포함하여 꼼꼼히 비교하셔야 합니다.
굿바이스트레스 마무리
스트레스 영양제 성분인 L-테아닌과 홍경천 추출물은 임상시험을 통해 다양한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굿바이 스트레스 후기 중에도 스트레스 때문에 수면이 불편하신 분들이 숙면을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은 없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건강 증진의 목적으로 꾸준한 섭취를 권장 드립니다.
지금까지 굿바이 스트레스 효능, 부작용, 성분, 먹는 방법, 후기, 가격, 판매처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